×
http://i615.net/bbs/board.php?bo_table=activity&wr_id=1386

활동소식ㆍ자료

HOME - 소식ㆍ자료 - 활동소식ㆍ자료

활동소식ㆍ자료

전쟁조장, 한미일 한일 군사동맹 추진 윤석열 정권 퇴진 8.15범국민대회 및 행진

페이지 정보

작성자 : 관리자

등록일 : 2024.08.12

조회수 : 418

본문

3be91e882a1af0fb84e73c891dd39a17_1723437952_86.jpg
3be91e882a1af0fb84e73c891dd39a17_1723437962_94.jpg
 


전쟁조장, 한미일 한일 군사동맹 추진 윤석열 정권 퇴진

8.15범국민대회 및 행진


  • 일시 : 2024년 8월 10일(토) 오후3시 (2시반 노동자대회) 

  • 장소 : 숭례문 앞 특설무대 

  • 주최 : 8.15범국민대회 추진위원회


총선에서 국민들의 엄중한 심판에도 불구하고 윤석열 정부의 친일 사대, 전쟁조장 움직임은 오히려 더 노골화되고 있습니다. 국민의 뜻을 철저히 무시하는 윤석열 정권을 그대로 두고서는  주권과 평화도 국민의 안전도 실현할 수 없습니다.  

광복 80여년이 다 되어가는 지금까지도 일제 식민범죄를 제대로 청산하지 않은 채  패권국가의 이익을 위해 주권과 평화, 역사정의를 훼손하는 사대매국 정권을 심판하고, 온전한 광복을 이루기 위해 전국에서 약 1만 명의 시민들이 모여 8월 10일 숭례문 앞 특설무대에서 8.15범국민대회를 성대히 개최했습니다. 

이번 8.15범국민대회에서는 이홍정 자주통일평화연대 상임대표의장, 이나영 정의기억연대 이사장, 아들이 백령도에서 해병대로 근무중인 한승아 여성농민이 윤석열 정부의 사대매국, 전쟁조장 정책에 비판 목소리를 높이며, 지역, 부문의 대표들이 함께 호소문을 통해 정부의 정책을 규탄하고 향후 보다 적극적인 행동을 이어갈 것임을 선언했습니다.  범국민대회를 마친 참가자들은 서울 도심 일대를 행진하고 세종대로 일대에 모여 마무리 집회와 대형 현수막을 활용한 퍼포먼스를 진행하였습니다.

          

<순서> (사회 : 안지중 8.15추진위원회 공동집행위원장)

시간

프로그램

15:05 -15:10

<8.15자주평화실천단> 

각 실천단 단장 소개, 김재하 총단장 발언

15:10-15:14

<공연1.> 대학생 자주평화실천단 집단 몸짓 ‘봄이온다면’

15:14-15:15

8.15 범국민대회 개회선언

15:15-15:19

<대회사> 8.15추진위 상임대표, 자주통일평화연대 이홍정 상임대표의장

15:19-15:25

<영상과 발언1.> 전쟁조장 윤석열 규탄! 

-  백령도에 해병대 자녀가 있는 한승아 전여농경남도연합 정책위원장

15:25-15:31

<영상과 발언2.> 역사정의 훼손, 한미일동맹 추진 규탄! 

- 일본군성노예제문제해결을 위한 정의기억연대 이나영 이사장

15:31- 15:35

<영상3.> 전세계300곳 평화행동

15:35-15:40

<공연2.> 노래공연 ‘바로 지금이’

지민주 이혜규 박은영 한선희 박일규

15:40-15:42

사회자, 결의문 낭독 소개

15:42-15:47

<결의문 낭독> 8.15추진위 상임대표 10명

진보대학생넷 강새봄 전국대표

한국YMCA전국연맹 김경민 사무총장

전국농민회총연맹 하원오 의장

한국진보연대 한충목 상임공동대표

주권자전국회의 정해랑 대표

진보당 김재연 상임대표,

서울자주통일평화연대 이장희 상임대표

부산자주통일평화연대 지은주 대표

6.15전남본부 조창익 대표

6.15대전본부 이영복 대표

15:47-15:50

<공연3> 노래공연 ‘민중의노래’

지민주 이혜규 김민정 박은영 윤인지 한선희 박일규 안계섭

15:50-16:35

<행진>

1-3호차 : 시민사회 / 4~7호차 : 민주노총 

시청교차로 -> 을지로 1가 사거리 -> 종로1가 사거리 ->

세종대로 사거리 -> 미대사관 ->  정부청사 앞

16:35-16:50

<마무리 발언> 민주노총 양경수 위원장

<퍼포먼스> 대형 현수막 활용 퍼포먼스




[범국민대회 사진보기] https://i615.net/bbs/board.php?bo_table=photo&wr_id=215


[행진 사진보기] https://i615.net/bbs/board.php?bo_table=photo&wr_id=216




[대회사] 이홍정(자주통일평화연대 상임대표의장, 8.15범국민대회 추진위 상임대표)

 

대한민국의 주권자, 국민 여러분, 미완의 해방 79년, 식민과 분단의 불의의 사슬을 끊고, 자주평화통일의 해방세상을 이루기 위해, 우리에게 주어진 최우선과제는 윤석열정권의 퇴진입니다! 

우리는 오늘, 미완의 해방 80년을 향해 가는 길목에서, 교전 중인 적대적 두 국가의 공멸을 야기하는 핵전쟁과 영구분단의 수렁에 빠진 채 허우적대는 일그러진 민족의 얼굴, 우리 스스 로의 얼굴을 부둥켜안고, 애통하며 분노하고 있습니다! 

미제국은, 정전협정 이후, 평화협정체결과 외국군 철수 대신에, 불평등한 한미상호방위조약을 통해 대한민국의 전시작전통수권 을 움켜쥐고, 주한미군과 한미연합사와 미제국의 다국적 군대 인 가짜 유엔사를 통치하면서, 한미일 삼각군사동맹체제와 아 시아판 나토체제를 통합적으로 발전시키는 등, 대한민국을 미제국의 패권전쟁을 위한 전략적 도구요 발판으로 삼아왔습니다. 

한반도평화의 주권자인 우리 국민은, 온전한 해방을 위해, 한국 전쟁 70년에서 미완의 해방 80년을 향해 가는 평화구축시기에, 종전선언과 평화협정체결을 성취하고, 통일지향의 평화공존시 대를 열어, 사실 상의 한반도 비핵화를 이루고자 전 세계시민들과 노력하였습니다. 

그러나 이 시기에 윤석열정권은, 자주평화안보주권을 볼모로 잡힌 채, 미일제국의 인도-태평양전략의 선봉대가 되어 한미일 군사협력체제를 강화하고, 유엔사를 다국적 군대로 활성화하므로, 대한민국을 제국의 패권전쟁을 위한 다영역 군사작전기지 요, 핵전쟁의 대리 전장으로 전락시켰습니다. 

윤석열정권의 길은, 주권재민의 대한민국이 가야 할 길이 아닙니다! 

주권자 국민의 길은 평화주권과 자주통일의 실현으로 식민분단모순을 극복하고, 온전한 해방세상을 열어가는 길입니다! 

우리는, ‘자유’의 이름으로 검찰독재를 앞세운 전쟁정치를 자행 하며 권력을 집단사유화하고, 무능한 살림으로 민생을 파탄 내고, 국민의 생명안전에는 무책임한 윤석열정권을 거부합니다! 

우리는 남북교류협력법으로 민간교류를 억압하며, 종전과 평화 협정을 추구하는 주권자를 반국가세력으로 규정하고, 대북전단 살포, 대북확성기방송, 접경지역군사훈련을 통해 9.19합의를 폐기하면서, 전쟁을 조장하는 윤석열정권을 거부합니다! 

우리는 신냉전가치동맹을 추종하는 대미종속외교와, 역사정의 해체와 핵 오염수 방류와 자위대를 용인하는 자발적 친일 매국 외교로, 한미일군사동맹체제를 현실화하므로, 대한민국을 영구 분단과 핵전쟁의 수렁에 빠뜨린 윤석열정권을 거부합니다! 

대한민국의 주권자 여러분, 미완의 해방 80년, 2025년까지, 우 리 주권자의 힘으로, 반민생, 반민주, 반평화, 반자주통일의 길을 가는 윤석열정권과 미일동맹세력을 몰아내고, 평화주권과 자주통일을 실현하는 온전한 해방의 길을 열어갑시다!




[8.15범국민대회 호소문]

 


전쟁조장 한미일-한일 군사동맹 추진하는 윤석열 정권 퇴진하라! 


남북간 모든 대화 채널이 끊기고, 군사분계선 일대의 충돌을 방지해 온 ‘9.19 군사합의’ 마저 효력이 정지되는 가운데 한반도 군사위기가 계속 고조되고 있다.

우리는 윤석열 정부의 인위적인 전쟁조장 움직임을 강력히 규탄하며 아래와 같이 요구한다.


대북전단 살포와 확성기 방송 등 군사행동의 일환인 ‘대북심리전’은 남북 충돌을 조장할 뿐 아니라 비무장지대를 향하여 적대행위를 하지 못하도록 한 정전협정과 대북확성기방송 금지를 명문화한 남북관계발전법 위반행위이다. 윤석열 정부는 대북전단살포를 당장 규제하고 대북확성기 방송을 모두 중단하라!


육상과 해상의 군사분계선 초 인접지역에서 상대방을 겨냥한 실사격훈련의 진행은 그 자체로 적대행위이며 특히 상호 경계선이 합의되어 있지 않은 서해에서의 훈련은 위험천만하기 짝이 없다. 정부는 군사분계선 인접지역의 실사격훈련을 모두 중단하라!


미국의 핵전략에 한국의 재래식전력을 동원하는 한미핵전략지침은 미국의 패권정책에 한국군을 선봉장으로 내어주는 것이며, 동시에 한반도 핵전쟁위험을 한층 높이는 위험천만한 조치이다. 한미연합핵전쟁연습 중단하고, 전쟁계획을 당장 철회하라!


자유민주주의’라는 거짓 포장지를 씌운 채, 북을 적으로 규정하고 정권 붕괴, 지휘부제거 등을 공공연하게 추장하는 윤석열 정부의 대북적대정책은 긴장을 고조시키고 갈등을 격화시킬 뿐이다. 윤석열 정권은 대북 붕괴정책 당장 폐기하라!


윤석열 정부는 일본과의 군사협력을 위해 역사정의와 주권을 스스로 포기하는 것은 물론, 미국의 이익을 위한 패권전쟁의 선봉장을 자임하고 나섰다. 우리는 윤석열 정부의 사대굴욕외교, 신냉전 대결 편향외교를 강력히 규탄하며 아래와 같이 요구한다.


윤석열 정부는 일본군 성노예제, 강제동원 등 식민범죄를 지우려는 일본의 움직임에 대해 적극 협력하고 있으며, 독도영유권을 침범하는 일본의 행태를 묵인하고 독립기념관장에 친일뉴라이트 인사를 임명하는 등 반역사적, 반주권적 행태를 이어가고 있다. 윤석열 정부는 일본 식민범죄 은폐, 역사정의 훼손 등 친일사대정책을 당장 멈추라!


자위대 한반도 재진출을 뒷받침하고 신냉전 대결 격화시킬 한미일-한일 군사동맹 추진이 전면화되고 있다. 북중러를 적으로 강요하는 한미일-한일 군사동맹 추진은 주권과 평화, 민생을 심대히 훼손할 것이 불을 보듯 뻔하다.

정부는 안보위기 불러올 한미일-한일 군사동맹 추진을 당장 철회하라!


미국은 주한미군의 활동범위 확장과 유엔사의 군사기능 부활 등 한반도를 신냉전 대결의 최 전선으로 내모는 가운데 방위비 분담금의 대폭 증액도 요구하고 있다. 이땅은 미국의 전쟁기지가 아니다! 방위비 분담금 굴욕협상 당장 중단하라!


자주와 평화, 통일로 향하는 겨레의 발걸음을 철저히 가로막고, 총선에서의 엄중한 심판을 철저히 무시한 채 전쟁조장, 사대매국으로 일관하는 윤석열 정권을 그대로 두고서는 주권과 평화도 국민의 안전도 실현할 수 없다.

더이상은 못참겠다! 전쟁조장, 한미일-한일 군사동맹 추진하는 윤석열 정권 퇴진하라!


 

2024년 8월 10일


전쟁조장 한미일-한일 군사동맹 추진 윤석열 퇴진! 8.15범국민대회

참가자 일동



 



[현장영상 다시보기(유튜브)] https://www.youtube.com/live/xhjGEVPRddQ?si=5FeWkpvVU68zR-hU